[송금생활] 스타트업 해외진출의 이정표, ‘엔슬 글로벌 밋업’ 성료

[송금생활] 스타트업 해외진출의 이정표, ‘엔슬 글로벌 밋업’ 성료

9월 10, 2019

4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엔슬 파트너스(ENSL Partners)는 해외 각국의 액셀러레이터 관련 대표 인사들을 초청,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 상대로 강연 및 정보교환(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엔슬 글로벌 밋업(ENSL Global Meet-UP)’ 행사를 서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러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등 각국의 액셀러레이터 대표자들이 강연했으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수십명이 참여해 관심을 끌었다.

가장 먼저 단상에 오른 건 말레이시아 썬웨이 이노베이션 랩스(Sunway Innovation Labs)의 매티즈 길트잔(Matthijs Geert-Jan) 디렉터였다. 썬웨이 그룹은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대기업으로, 건설, 숙박,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썬웨이 이노베이션 랩스는 썬웨이 그룹에서 세운 스타트업 지원 단체다. 말레이시아 진출을 하고자 하는 한국 스타트업이 있다면 썬웨이의 역량을 통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리웬 디렉터는 강조했다. 특히 멘토링은 물론, 테스트배드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며, 엔젤(초기 투자자)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으므로 말레이시아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노린다면 자신들이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송금에 특화된 핀테크 기업 ‘핀샷’, 그리고 맞춤형 가구 제작 플랫폼을 선보인 ‘메르베스’등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관심을 끌었다.

 

더보기